역자: 통일시대 번역팀

출처
푸틴의 대선 승리 연설 6가지 핵심 사항 : 푸틴의 꿈, 러시아 통합, NATO와의 갈등 _ RT 3월 18일자 기사

푸틴의 대선 승리 연설 6가지 핵심 사항 : 푸틴의 꿈,  러시아 통합, NATO와의 갈등

3.18. 2024

Putin’s dream, Russian unity, conflict with NATO: Key takeaways from victory speech

원문보기: https://www.rt.com/russia/594403-putin-victory-speech-recap/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은 3일간의 선거 이후 러시아 국민의 신뢰와 지지에 감사를 표했습니다 ©Sputnik / Gavriil Grigorov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은 3일간의 선거 이후 러시아 국민의 신뢰와 지지에 감사를 표했습니다 ©Sputnik / Gavriil Grigorov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은 사상 최고의 투표율과 87%가 넘는 찬성표를 얻은 역사적인 선거 승리 이후 러시아 국민에게 연설했다. 

지난 17일 모스크바 캠페인 본부에서 열린 그의 연설과 질의응답 세션에서 밝힌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푸틴의 꿈 

푸틴 대통령은 청중들에게 “나는 강력하고 독립적인 주권 국가 러시아를 꿈꾸었다”며 투표 결과가 “러시아 인민과 함께 우리 모두가 이러한 목표를 달성할 수 있게 해줄 것”이라는 희망을 피력했다. 

2. 선거 결과 기록

푸틴 대통령은 "러시아 시민들은 국가가 겪고 있는 극적인 상황을 깨닫고 있으며 많은 것이 그들에게 달려 있다는 것을 이해하고 있다"고 말했다. 

푸틴 대통령은 “현 상황으로 인해 문자 그대로 무기를 손에 들고 우리 시민, 즉 인민의 이익을 수호해야 조국인 러시아 연방의 완전한 주권을 지키고, 안전하게 발전된 미래를 이룰 수 있다"고 강조했다“

올해 선거는 74%가 넘는 투표율로 역대 최고 투표율을 기록했고, 푸틴 대통령은 87%가 넘는 득표율을 기록했다. 러시아 대통령은 이번 결과가 단일 민족 국가에게는 좋을 것이지만 러시아와 같은 다민족 국가에게는 "유일하게 예외적"이라고 강조했다. 

3. 미래의 과제 

러시아 지도자는 러시아가 수많은 도전에 직면해 있지만 국민들이 단결하면 그 임무를 해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우리 앞에는 해야 할 일이 많다. 그리고 우리가 하나 되면 그 누구도 우리를 위협하거나 억압할 수 없다. 과거에는 누구도 성공하지 못했고, 지금도 그러지 못하며 앞으로도 일어나지 않을 것이다.” 

“우리는 거대한 발전 의제를 가지고 있으며 사람들은 그것을 마음속으로 느꼈고 조국의 발전과 강화를 위한 조건을 만들기 위해 왔다... 선거 결과는 이러한 과제가 성취되고 목표가 달성될 것이라는 보장이다.” 

4. 국경 침입과 우크라이나 내의 ‘완충지대' 

러시아는 지난주 영토에 침입하려는 여러 차례의 우크라이나 방해 공작 시도를 격퇴했으며, 푸틴 대통령은 "적이 약 5천 명을 배치했으며 그들의 손실은 약 40%"라고 밝혔다. 

"그리고 우리 영토에 들어온 사람들은 거의 100% 파괴되었다... 적이 '고기 분쇄기'를 좋아한다면 우리는 심지어 그것으로부터 이익을 얻을 수도 있다." 

키예프는 이번 작전이 러시아 이탈자들과 도망친 네오나치들로 구성된 민병대에 의해 수행되었다고 주장했다. 푸틴은 파괴 공작원들을 제2차 세계 대전 중 독일 나치 지휘하에 싸운 블라소프 군대 협력자들에 비유했다. 

대통령은 “그 반역자들, 나치 편에서 싸운 쓰레기들, 그리고 이제 네오나치 편에서 싸우는 비슷한 사람들이 있다”고 강조하며 “그들이 어떻게 끝났는지 우리 모두 알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국경을 넘는 우크라이나의 공격으로부터 인민을 보호하기 위해 러시아는 어느 시점에서 키예프가 통제하는 영토에 완충지대를 설정하도록 "강제"할 수 있다. 푸틴 대통령은 "러시아군은 "적절하다고 판단할 때" "적들이 주로 가지고 있는 외국산 무기로도 이겨내기 상당히 어려운 안보 구역"을 설정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5. 우크라이나와의 대화 

푸틴 대통령은 "적들이 단지 탄약이 부족하기 때문이 아니라, 장기적으로 좋은 이웃 관계를 구축하는 것을 진지하게 생각하는 한 모스크바는 항상 평화 회담을 선호해 왔다"고 밝혔다. 

그는 러시아는 국익에 부합한다면 다양한 시나리오를 고려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덧붙였다. 그러나 키예프는 모스크바의 현 지도부와의 회담을 금지했고 블라디미르 젤렌스키 대통령은 선거를 실시할 의사가 없기 때문에 "거기서 누구와 협상할지"를 알아내기 위해서는 "힘든 조사"가 필요할 것이라고 푸틴은 지적했다. 

6. NATO와의 갈등 

푸틴 대통령은 NATO와 러시아의 직접적인 대결 가능성에 대해 “현대 사회에서는 무엇이든 가능하다”며 “전면적인 제3차 세계 대전이 한 발 앞에 있다”고 경고했다. 

그는 “누구도 그것에 관심이 없는 것 같다”고 덧붙이며 모스크바는 미국 주도 군사 블록이 우크라이나에 군대 배치를 밀어 부치고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고 강조했다. 

푸틴은 나토(NATO) 회원국 지원병들이 극도로 암울한 전망에 직면해 있다고 지적하며 “그들은 그곳에서 다수가 죽을 것이기 때문에 그 무엇도 그들에게 좋은 것은 없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통일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